알페온 시승기 들여다보기 - 가격 시승기 연비

Car Car story|2019. 9. 12. 05:00

알페온은 2010년에 최초로 공개되어 트렁크 공간이 부족하다라는 피드백을 받으며 시장에 진출한 차량이며 한국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고급 세단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차량입니다. 또한 원 모델에 해당하는 뷰익 라크로스는 미국세단 시장에서 훌륭한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① 외관

알페온은 일정한 두께로 프론트 범퍼가 디자인되어 플래그십 특유의 고급스러운 차량 인상을 자신있게 구현하고있으며 럭셔리한 버티컬 그릴을 차량 중간에 장착하여 알페온만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넘버플레이트 아래에 공기 흡입구를 매쉬 형태로 부착하여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시켜주고있습니다.




또, 스타일 라인과 이어지는 램프를 자동차 후방 양쪽에 부착하여 아름다움을 확실하게 묘사해내고있으며 유려한 모습으로 차량 천장 라인을 세팅하여 멋스러운 차량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유선형의 라인을 유지하도록 C필러를 설정하여 유려한 차량 뒷모습을 그려내고있습니다.




② 내관

알페온은 열선, 요추받침이 추가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알페온만의 안락한 드라이빙 경험을 느끼게 만들어주고있으며사용자를 향해 기울어진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기 편하게 차량 전반 정보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우드 소재를 인스트러먼트 패널에 적용하여 여러 가지 기능들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앱슬린 플랫폼의 튼튼한 A필러 가니쉬가 사용되어 우수한 안전성을 차량 전체에 부여하고있으며손에 잡기 편한 각도로 적용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훌륭한 내부 사용성을 드러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외관에 사용된 유려한 라인이 도어 트림 실내에도 적용되어 럭셔리한 감성을 한층 더 극대화하고있습니다.




③ 제원

알페온은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을 통해 편안한 운전석 환경이 가능케하고 AQS 공기 순환 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 전동식 요추 받침대를 통해 안락한 차량 좌석 환경을 연출합니다.




알페온은 변속기는 토크컨버터 6단, 최대 토크는 233 – 296 Nm, 배기량은 2384 – 2994 cc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한국GM 알페온의 시작 가격은 최소 3066만원입니다.

자동차


댓글()